-
코로나19 감염병 특별 지원
출장, 파견지의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를 신속히 제공합니다.
감염이 의심되거나 확진될 경우, 국내 전문 의료진이 현지 병원
연계, 이송 등 필요한 조치를 즉시 수행합니다. -
전문의 의료 조언과 모니터링
과목별 전문의와 간호사로 구성된 국내 전문 의료진에게 24시간 상담을
받으실 수 있습니다.
출장자의 의료 상태를 24시간 모니터링하여 적합한 의료적 조언을 드리
며, 약물 지도, 현지 병원 진료 소견 검토를 진행합니다.
※ 23명의 한국인 전문 의료진이 365일 24시간 대기하고 있습니다. -
병원 예약과 의료비 지불보증
병원 진료가 필요한 경우 가까운 제휴 병원으로 진료를 예약해 드리며, 수속 지원
과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진료 후에는 어시스트카드에서 병원으로 의료비를 납부해 드리므로 진료만 받고
바로 귀가하실 수 있습니다.
※ 전 세계 197개국 27,000개 이상의 의료 네트워크를 운영합니다. -
긴급 의료 이송
체류지에서 적절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, 응급 차량이나 에어앰뷸런스 등 최적의
이송 수단으로 치료가 가능한 병원 또는 한국까지 이송해 드립니다.
이송 비용도 어시스트카드에서 부담합니다. -
전문가 심리상담
심리적 어려움이 있을 때 어시스트카드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담을 제공합니다.
불안감, 우울감 등 말 못할 고민과 스트레스를 집중 관리해 안정적인 해외 생활을
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 -
의료·보안 교육 및 지역 정보 제공
출국 전후 의료진과 보안전문가가 파견 지역의 의료 및 보안 환경과 대처 방법에
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. 파견 지역의 정치, 문화, 지정학적 위험, 사회적 위험 등의
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.
-
실시간 보안 경보
전쟁, 내전, 폭동, 자연재해, 감염병 등, 신변안전을 위협하는 사건에 대해,
모니터링 및 실시간 보안 경보를 제공합니다. -
안전관리 컨설팅
글로벌 이슈 (쿠데타, 감염병, 내전, 자연재해 등) 신변 안전에 위협이 되는 사건에
대한 분석 리포트 제공, 위험도별 대응 방침 제공, 현장 보안 점검 등을 수행합니다. -
보안 후송
위기 발생 시 비상 대피 계획을 수립하고, 안전 지대로 보안 후송을 진행합니다.
인원 확인, 비상 연락망 구축, 항공 대피 가능 유무 확인과 공항 선정, 운송 수단에
따른 예상 대피 경로 확인 등 모든 과정을 총괄합니다. -
모바일, PC 보안 서비스 (OTT, 플랫폼)
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, WEB에서 접속가능한 안전관리 현황판, 기업 전용
홈페이지를 통해 한눈에 파견자들의 현 안전상황을 파악하고, 다양한 정보를
제공합니다.
-
의료비 보상 상담
어시스트카드 24시간 한국알람센터에서 진료를 원하시는 내용이 보상이 가능한
사항인지 실시간 안내를 해드립니다. -
서류 안내 및 접수
보상을 받기 위해 필요한 증빙 서류와 수집 방법, 절차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며,
보험사의 보상팀, 접수팀과 연계하여 보상청구, 서류 접수를 편리하게 지원해
드립니다. -
청구 안내 및 지불보증 연계
보험금 청구가 어떻게 진행되고있는지, 보상이 언제쯤 완료되는지 확인을 도와
드립니다.
어시스트카드 제휴 병원에서 진료 시 어시스트카드가 병원으로 의료비를 직접
지불해 드리는 지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